귤 효능 4가지 알아보기

귤 효능 4가지 알아보기

이번 글에서는 귤 효능 4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귤 효능이 궁금하신 분들은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질병 저항성

베타카로틴과 베타크립토잔틴은 귤의 주황색을 형성하는 화합물이에요. 이는 일부 암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항산화제랍니다.

귤은 오렌지보다 베타카로틴과 베타크립토잔틴이 더 많이 함유되어 있어 몸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어요.

베타카로틴과 베타크립토잔틴은 체내에서 비타민 A로 바뀌어요. 비타민 A는 건강한 면역 체계, 좋은 시력, 정상적인 성장과 발달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예요.

또한 귤은 면역 체계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데 필요한 영양소인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상처를 치유하는 데 도움이 돼요. 식품에 함유된 비타민 C는 영양제를 통해 섭취할 수 있는 고용량 비타민 C보다 신체에 더 잘 흡수돼요.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귤에는 콜레스테롤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서 평소의 식습관과 건강을 유지할 수 있어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섭취 후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요.

수용성 섬유질은 혈관에 축적되어 심장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종종 “나쁜 콜레스테롤”이라고 불리는 LDL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확인되었어요.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면 심장마비나 뇌졸중의 위험이 줄어들 수 있답니다.

혈압 저하

귤에 함유된 섬유질은 고혈압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돼요. 고혈압은 지방이 많은 음식을 먹거나, 술을 너무 많이 마시거나, 흡연하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어요. 조절하지 않고 먹을 경우 심장병이 발생할 위험이 있어요.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을 섭취하면 혈압 수치를 낮추고 보다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어요.

귤에는 칼륨도 함유되어 있어요. 칼륨은 신체가 과도한 나트륨(소금)을 제거하는 것을 돕고 혈관벽의 긴장을 완화하여 혈압을 낮춰요.

뼈 강화

귤에는 칼륨뿐만 아니라 칼슘과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어요. 음식을 섭취할 때 이 세 가지 미네랄을 더 많이 섭취하는 사람일수록 골밀도가 더 높은 경향이 있어요. 이는 뼈가 더 강하고 부러질 가능성이 적다는 것을 의미해요.

귤 영양성분

지름이 6cm 정도 되는 귤에 함유된 영양성분은 다음과 같아요.

  • 칼로리: 47
  • 단백질: 1g
  • 지방: 0g
  • 탄수화물: 12g
  • 섬유질: 2g
  • 당분: 9g

귤 보관 방법

귤은 실온에서 최대 1주일 동안 보관할 수 있어요.

껍질을 깐 다음에는 냉장고에 보관해야 해요. 껍질을 까지 않은 귤은 냉장고에 최대 6주까지 보관할 수 있어요.

귤은 껍질이 얇고 85%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냉동실에 보관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편의상 껍질을 미리 까서 적당한 크기로 쪼개놓을 수도 있어요. 이 때는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하시면 돼요.

이상으로 귤 효능 4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를 눌러주시고, 가족과 친구 및 지인에게 필요한 내용이라면 공유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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