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력 좋아지는 방법 7가지 지금 확인해보세요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 7가지

이번 글에서는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 7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 7가지가 궁금하신 분들은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

차 키를 찾을 수 없나요? 장보기 목록을 잊으셨나요? 헬스장에서 마음에 들던 개인 트레이너의 이름이 기억나지 않나요? 본인만 기억을 못하는 게 아니에요. 기억을 못하는 것은 모든 사람들이 한번씩 겪는 일이에요. 그러나 기억 상실은 간과해서는 안되요.

기억 상실이나 치매를 예방한다고 보장할 수는 없지만 특정 활동을 하게 되면 기억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 7가지를 알아보고 언제 기억 상실에 대한 치료가 필요한 지 확인해두세요.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 1: 일상 생활에서 신체 활동 하기

신체 활동은 뇌를 포함하여 전신으로 가는 혈류를 증가시켜요. 따라서 신체 활동을 하게 되면 기억력을 선명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대부분의 건강한 성인의 경우 일주일에 150분 이상 빠른 걷기와 같은 중간 정도의 유산소 활동을 하거나 일주일에 75분 이상 조깅과 같은 격렬한 유산소 활동을 하는 것이 좋아요. 가급적이면 일주일 내내 하는 것이 더욱 좋아요. 운동에 시간을 할애하기 어려울 경우 하루에 10분씩 산책을 해보세요.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 2: 지적 활동 유지하기

신체 활동이 신체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처럼 정신적으로 자극을 주는 활동은 두뇌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기억 상실을 예방할 수 있어요. 낱말퍼즐을 해보세요. 카드 놀이를 해보세요. 운전할 때 다른 길로 이동해보세요. 악기를 연주하는 법을 배워보세요. 지역 학교나 지역 사회 단체에서 자원 봉사를 해보세요.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 3: 정기적으로 사교 활동 하기

사교 활동은 기억 상실에 기여할 수 있는 우울증과 스트레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요. 특히 혼자 사는 경우 연인, 친구 및 동호회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모임이나 활동을 찾아보세요.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 4: 정리정돈하기

집이 어수선하고 뒤죽박죽으로 메모를 해두면 기억을 못 할 가능성이 더 커요. 전용 공책, 달력 또는 전자 플래너에 작업, 약속 및 기타 행사를 기록하세요.

메모를 할 때는 각 항목을 큰 소리로 반복하는 것이 확실히 기억 하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어요. 할 일 목록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 완료한 항목을 표시해두세요. 지갑, 열쇠, 안경 및 기타 필수품을 위한 장소를 따로 마련해두세요.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일을 피하고 한 번에 너무 많은 일을 하지 마세요. 정보를 잊지 않기 위해 집중하면 나중에도 기억할 가능성이 높아져요. 또한 잊지 않으려는 내용을 좋아하는 노래나 다른 친숙한 개념과 함께 연상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 5: 잠을 잘 자기

수면은 기억을 통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잠을 잘 자면 나중에도 기억할 수 있어요. 잠을 충분히 잘 수 있도록 하세요. 대부분의 성인은 하루에 7~9시간의 수면이 필요해요.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 6: 몸에 좋은 음식 섭취하기

몸에 좋은 음식은 심장뿐만 아니라 뇌에도 좋아요. 과일, 채소, 통곡물을 드세요. 생선, 콩, 껍질을 제거한 닭고기와 같은 저지방 단백질 공급원을 섭취하세요. 물론 마시는 것도 중요해요. 과도한 음주는 혼란과 기억 상실로 이어질 수 있어요. 마약도 마찬가지랍니다.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 7: 만성 질환 관리하기

우울증, 고혈압, 고콜레스테롤, 당뇨병, 비만 및 청력 상실과 같은 건강 질환에 대한 의사의 치료 권장 사항을 따르세요. 자신을 잘 돌볼수록 기억력이 향상될 가능성이 높아요. 또한 정기적으로 의사와 복용하는 약물을 검토하세요. 다양한 약물이 기억력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기억 상실 치료가 필요한 경우

기억 상실이 걱정되는 경우, 특히 기억 상실이 일상적인 활동을 완료하는 능력에 영향을 미치거나 기억력이 나빠지는 것을 느끼는 경우에는 의사와 상의하세요. 의사는 신체 검사 뿐만 아니라 기억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확인할 수 있어요.

다른 검사가 필요한 경우도 있어요. 치료 방법은 기억 상실에 기여하는 요인에 따라 달라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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