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좋은 음식 10가지

눈에 좋은 음식 10가지

이번 글에서는 눈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 10가지가 궁금하신 분들은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눈에 좋은 음식 10 – 1: 빨간 피망

눈에 좋은 음식 10가지: 빨간 피망

피망은 칼로리당 비타민 C 함유율이 가장 높아요. 비타민 C는 눈 혈관에 좋으며 백내장에 걸릴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해요. 비타민 C는 청경채, 콜리플라워, 파파야, 딸기 등 많은 채소와 과일에 함유되어 있어요. 열을 가하면 비타민 C가 분해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생으로 드시는 것이 좋아요. 밝은 색 피망에는 눈에 좋은 비타민 A와 E도 함유되어 있답니다.

눈에 좋은 음식 10 – 2: 해바라기 씨 및 견과류

눈에 좋은 음식: 해바라기 씨 및 견과류

씨앗이나 아몬드 30g에는 비타민 E의 성인 일일 권장량 중 절반이 함유되어 있어요. 연구에 의하면 비타민 E는 다른 영양소와 더불어 연령 관련 황반 변성이 악화되는 것을 늦출 수 있다고 해요. 백내장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헤이즐넛, 땅콩(콩류), 땅콩 버터에도 비타민 E가 풍부해요.

눈에 좋은 음식 10 – 3: 녹색 잎 채소

눈에 좋은 음식: 녹색 잎 채소

케일, 시금치, 콜라드 그린 등의 녹색 잎 채소에는 비타민 C와 E가 모두 풍부해요. 그뿐만 아니라 카로티노이드인 루테인과 제아잔틴도 함유되어 있어요. 이러한 식물 기반 형태의 비타민 A는 연령 관련 황반 변성 및 백내장 등 장기적인 눈 질환의 위험을 낮춰요. 양식 위주로 먹는 사람들 대부분이 녹색 잎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지 않는다고 해요.

눈에 좋은 음식 10 – 4: 연어

눈에 좋은 음식: 연어

망막이 정상적으로 기능하려면 DHA와 EPA라는 두 가지 유형의 오메가 3 지방산이 필요해요. 연어, 참치, 송어 등 등푸른 생선과 기타 해산물에 함유되어 있어요. 오메가 3는 또한 연령 관련 황반 변성과 녹내장으로부터 눈을 보호한다고 해요. 오메가 3의 수치가 낮을 경우 안구 건조증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해요.

눈에 좋은 음식 10 – 5: 고구마

눈에 좋은 음식: 고구마

고구마, 당근, 멜론, 망고, 살구 등 주황색 과일과 채소에는 야간 시력, 어둠에 적응하는 눈의 능력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A의 한 형태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해요. 고구마 한 개에는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C의 절반 이상과 약간의 비타민 E가 들어 있어요.

눈에 좋은 음식 10 – 6: 살코기 및 가금류

눈에 좋은 음식: 살코기 및 가금류

아연은 보호 색소인 멜라닌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비타민 A를 간에서 망막으로 가져와요. 굴에는 다른 음식보다 1인분당 더 많은 아연이 함유되어 있지만 충분한 양을 섭취하기 위해 억지로 먹을 필요까지는 없어요.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를 드셔도 되요.

눈에 좋은 음식 10 – 7: 콩류

눈에 좋은 음식: 콩류

밤눈을 좋게 하고 연령 관련 황반 변성을 늦추는 채식, 저지방, 고섬유질 음식을 선호하시나요? 병아리콩도 동부콩, 강낭콩, 렌틸콩만큼 아연이 풍부해요. 콩 통조림을 드시는 것도 좋아요.

눈에 좋은 음식 10 – 8: 계란

눈에 좋은 음식: 계란

계란에는 몸에 좋은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계란에 함유된 아연을 통해 신체에서 노른자에 함유된 루테인과 제아잔틴을 사용할 수 있어요. 이 노란색 또는 오렌지색의 화합물은 유해한 청색광이 망막을 손상시키는 것을 차단해요. 또한 중요한 시력을 제어하는 ​​눈의 일부인 황반의 보호 색소의 양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되요.

눈에 좋은 음식 10 – 9: 애호박

눈에 좋은 음식: 애호박

인체에서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생성되지 않지만 애호박을 통해 섭취할 수 있어요. 여름철 애호박에는 비타민 C와 아연도 함유되어 있어요. 겨울철 애호박에는 비타민 A와 C뿐만 아니라 오메가 3 지방산도 함유되어 있어요.

눈에 좋은 음식 10 – 10: 브로콜리와 방울 양배추

눈에 좋은 음식: 브로콜리 및 방울 양배추

해당 채소에는 비타민 A(루테인, 제아잔틴, 베타카로틴), 비타민 C, 비타민 E와 같은 또 다른 훌륭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요. 이 비타민은 모두 건강한 조직을 파괴하는 불안정한 분자의 일종인 자유 라디칼로부터 눈의 세포, 특히 가장 취약한 망막을 보호하는 항산화제 역할을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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