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건강을 지키는 방법 6가지

눈 건강을 지키는 방법 6가지

이번 글에서는 눈 건강을 지키는 방법 6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 건강을 지키는 방법 6가지가 궁금하신 분들은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눈 건강

1. 잘 먹기

눈 건강은 좋은 음식을 먹는 것에서부터 시작되요. 오메가 3 지방산, 루테인, 아연, 비타민 C 및 E와 같은 영양소를 섭취하면 황반 변성 및 백내장과 같은 노화 관련 시력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이러한 영양소를 섭취하려면 다음과 같은 음식을 많이 드세요.

  1. 시금치, 케일, 콜라드와 같은 녹색 잎 채소
  2. 연어, 참치 및 기타 등푸른 생선
  3. 계란, 견과류, 콩 및 기타 비 육류 단백질 공급원
  4. 오렌지 및 기타 감귤류 과일 또는 주스
  5. 굴, 돼지고기

또한 균형 잡힌 식사를 하면 건강 체중을 유지할 수 있어요. 그 뿐만 아니라 비만 및 성인 실명의 주요 원인인 제2형 당뇨병과 같은 관련 질병이 발병할 가능성을 낮춰줘요.

2. 금연

흡연을 할 경우 백내장, 시신경 손상, 황반 변성을 비롯한 여러 질병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져요. 눈 건강을 지키고 싶다면 금연해야 해요. 이전에 금연하기 위한 노력을 한 적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다시 금연을 시작하세요. 금연 시도 횟수가 늘어날수록 금연에 성공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어요. 도움이 필요한 경우 의사와 상의하세요.

3. 선글라스 착용

선글라스를 올바르게 착용하면 태양의 자외선 광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할 수 있어요. 자외선에 눈이 과도하게 노출되면 백내장과 황반 변성이 발병할 가능성이 높아져요.

UVA 및 UVB 광선을 99~100% 차단하는 선글라스를 고르세요. 랩어라운드 렌즈(눈 옆부분까지 감싸는 곡면 렌즈)는 측면에서도 눈을 보호할 수 있어요. 편광 렌즈는 운전 중 눈부심을 줄여주지만 반드시 추가 보호 기능을 제공하지는 않아요.

콘택트 렌즈를 착용해도 자외선을 일부 차단할 수는 있지만 선글라스를 착용하여 눈을 한 겹 더 보호하는 것이 좋아요.

4. 보안경 착용

직장이나 가정에서 위험 물질 또는 공기 중 부유 물질을 사용하는 경우 보안경이나 보호용 고글을 착용하세요.

스포츠를 하는 동안에도 눈 부상을 당할 위험이 있으니 보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좋아요. 안면 보호 마스크가 포함된 헬멧 또는 폴리카보네이트 렌즈가 적용된 스포츠 고글을 착용하면 눈을 보호할 수 있어요.

5. 컴퓨터 스마트폰 화면 그만 보기

컴퓨터나 스마트폰 화면을 장시간 쳐다볼 경우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1. 눈의 피로
  2. 흐릿한 시야
  3. 멀리 있는 물체가 선명하게 보이지 않음
  4. 안구 건조
  5. 두통
  6. 목, 허리, 어깨 통증

눈 건강을 보호하려면 이렇게 하세요.

  1. 안경 또는 콘택트렌즈의 도수가 현재 시력에 맞고 컴퓨터 화면을 보는 데 지장이 없는지 확인하세요.
  2. 눈의 피로가 사라지지 않을 경우 안경이나 콘택트렌즈의 도수가 적절한지 의사와 상의하세요.
  3. 눈높이가 모니터 상단과 수평을 이루도록 화면 높이를 조정하세요. 그러면 화면을 약간 아래로 볼 수 있어요.
  4. 창문으로 들어오는 햇빛과 조명으로 인한 눈부심을 피하세요. 필요한 경우 눈부심 방지 화면을 사용하세요.
  5. 편안하고 지지력 있는 의자를 선택하세요. 발이 바닥에 평평하게 닿아야 해요.
  6. 눈이 건조할 경우 눈을 더 자주 깜박이거나 인공 눈물을 사용해 보세요.
  7. 20분 마다 눈이 쉴 수 있도록 하세요. 20초 동안 약 10m 가량 떨어진 곳을 바라보세요. 적어도 2시간마다 일어나 15분간 휴식을 취하세요.

6. 정기적인 안과 검진

어린 아이들을 비롯한 모든 사람은 정기적으로 안과 검진을 받아야 해요.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통해 시력을 보호하고 시야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어요.

또한 눈 검사를 통해 증상이 없는 녹내장 등의 질병을 확인할 수 있어요. 치료하기 쉽도록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해요.

종합 안과 검진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어요.

  1. 환자 개인 및 가족 병력 확인
  2. 근시, 원시, 난시, 노안 여부 확인을 위한 시력 검사
  3. 눈 기능 확인 검사
  4. 녹내장 확인을 위한 안압 및 시신경 검사
  5. 동공 확장 전후 눈 외부 검사 및 현미경 검사

경우에 따라 다른 검사를 받아야 할 수도 있어요.

관련 글: 근시 뜻 증상 원인 알아보기, 근시 진단 및 치료 방법 알아보기

이상으로 눈 건강을 지키는 6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를 눌러주시고, 가족과 친구 및 지인에게 필요한 내용이라면 공유 📣해주세요.

여러분의 작은 응원은 이 블로그를 꾸려 나가는 중요한 원동력이 됩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