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꾹질 멈추는 방법 11가지 이렇게 하세요

딸꾹질 멈추는 방법 11가지

이번 글에서는 딸꾹질 멈추는 방법 11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딸꾹질 멈추는 방법 11가지가 궁금하신 분들은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딸꾹질 멈추는 방법

딸꾹질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겪는 증상으로, 몇 분 동안만 지속되어야 해요. 일반적으로 딸꾹질이 멈출 때까지 기다리거나 의사를 찾아가서 치료할 필요 없이 스스로 치료할 수 있어요.

딸꾹질 멈추는 방법 11가지와 예방법

많은 사람들이 다음 방법이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지만 모든 사람에게 효과가 있다는 증거는 없으니 참고하세요.

딸꾹질을 멈추는 방법: 이렇게 하세요

  1. 종이 봉투에 대고 숨을 쉬세요(종이 봉지를 머리에 뒤집어 쓰지는 마세요).
  2. 무릎을 가슴 쪽으로 당기고 앞으로 숙이세요.
  3. 차가운 얼음물을 마시세요.
  4. 알갱이로 된 설탕을 조금 삼키세요.
  5. 레몬을 한 입 물거나 식초를 맛보세요.
  6. 잠시 숨을 참으세요.

딸꾹질을 멈추는 방법: 이렇게 하지 마세요

  1. 알코올, 탄산 음료 또는 뜨거운 음료를 마시지 마세요.
  2. 껌을 씹거나 담배를 피우지 마세요. 공기를 들이마실 수 있어요.
  3. 매운 음식을 먹지 마세요.
  4. 음식을 빨리 먹지 마세요.
  5. 뜨거운 음식을 먹은 직후에 아주 찬 음식을 먹거나 마시지 마세요.

딸꾹질하는 이유

딸꾹질은 횡격막이 무의식적으로 경련하기 때문에 발생해요. 횡경막은 숨을 들이쉬고 내쉬는 데 도움이 되는 커다란 근육이에요. 경련을 일으킬 경우 갑자기 숨을 들이쉬고 성대가 닫히면서 특이한 소리가 나요.

딸꾹질을 하는 이유는 명확하지 않은 경우가 많지만 일부 사람들이 확인한 특정 요인은 다음과 같아요.

  1. 스트레스
  2. 흥분과 같은 강렬한 감정 상태
  3. 먹거나 마시기

48시간 이상 지속되는 딸꾹질은 드문 경우이긴 하지만 건강 질환이나 복용 중인 약으로 인한 것일 수 있어요.

의사 치료가 필요한 경우

  1. 48시간 이상 지속되는 경우
  2. 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너무 자주 하는 경우

딸꾹질 치료

의사는 딸꾹질이 건강 질환이나 복용 중인 약으로 인해 발생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질환을 치료하거나 약을 바꾸면 딸꾹질이 멈출 수 있어요.

딸꾹질 멈추는 약

명백한 원인이 없다면 딸꾹질을 치료하기 위해 클로르프로마진이라는 약을 처방할 수 있어요. 이 딸꾹질 멈추는 약은 모든 사람에게 작용하지는 않는다는 점을 알아두세요.

딸꾹질 예방법

생활 습관에 따라 유발되는 딸꾹질의 경우 일반적으로 해당 습관을 바꾸면 딸꾹질을 예방할 수 있어요. 특정 행동으로 인해 딸꾹질을 하게 되는 경우 다음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 한 번에 먹는 양을 줄이세요.
  • 더 천천히 드세요.
  • 매운 음식을 먹지 마세요.
  • 술을 끊으세요.
  • 탄산음료를 마시지 마세요.
  • 심호흡, 명상 등 완화 기법을 연습하여 스트레스를 줄이세요.

이상으로 딸꾹질 멈추는 방법 11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를 눌러주시고, 가족과 친구 및 지인에게 필요한 내용이라면 공유 📣해주세요.

여러분의 작은 응원은 이 블로그를 꾸려 나가는 중요한 원동력이 됩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