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씨슬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기

밀크씨슬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기

이번 글에서는 밀크씨슬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밀크씨슬 효능 및 부작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밀크씨슬이란

밀크씨슬 효능

밀크씨슬은 데이지와 돼지풀과에 속하는 현화식물이에요. 지중해 국가가 원산지랍니다.

밀크씨슬 용도

사람들은 전통적으로 간과 담낭 질병에 밀크씨슬을 사용해 왔어요. 전문가들은 실리마린이 허브의 주요 활성 성분이라고 보고 있어요. 실리마린은 밀크씨슬 씨앗에서 추출한 항산화 화합물이에요. 어떤 효능이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간경변, 황달, 간염, 담낭 장애 등을 위한 자연 치료제로 사용하기도 해요.

일부 사람들은 밀크씨슬에 다음과 같은 효능도 있다고 주장해요.

  •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장에 유익한 효과 제공
  • 제2형 당뇨병 및 간경변증이 있는 사람들의 당뇨병에 좋음

밀크씨슬 효능 – 간에 좋을까?

간 건강에 대한 밀크씨슬의 효능과 관련한 연구가 있기는 하지만 그 결과는 서로 상반되요. 밀크씨슬은 간 보호 효과가 있어 간 손상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해요. 또한 밀크씨슬이 알코올 남용, 자가면역 질환 또는 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간경화 및 만성 간염을 치료할 수 있다는 증거가 있다고 해요. 그러나 전문가들에 의하면 그 증거가 결정적이지 않다고 해요.

그리고 일부 연구에서는 밀크씨슬이 톨루엔 및 자일렌과 같은 산업용 독성 물질로 인해 간이 손상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해요.

그러나 밀크씨슬이 간 관련 질병을 도울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한 과학적 데이터는 아직 충분하지 않아요. 팩트체크를 통해 간 건강을 위한 밀크씨슬의 효과를 확인해두세요.

밀크씨슬 효능 – 당뇨병에 효과가 있을까?

의학적 연구에 따르면 밀크씨슬은 전통적인 치료법과 더불어 당뇨병을 개선할 수 있다고 해요. 이 연구에 따르면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가 감소하고 콜레스테롤이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또한 밀크씨슬이 제2형 당뇨병의 핵심 부분인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한다는 사실이 발견되기도 했다고 해요.

밀크씨슬 영양제는 약효에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복용 전에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아요. 제2형 당뇨병에 대한 자연 요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밀크씨슬 효능 – 심장에 좋을까?

밀크씨슬을 복용하면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져 심장병이 발병할 가능성도 낮아질 수 있어요. 그러나 심장과 관련한 효능에 대한 연구는 당뇨병 환자만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어요.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경우가 많아요. 밀크씨슬이 당뇨병이 없는 사람들에게 동일한 효과가 있는지는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어요.

밀크씨슬은 스타틴과 같은 콜레스테롤 저하제와 함께 복용할 수도 있어요. 그럴 경우 약물의 부작용일 수 있는 간 효소 수치 상승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스타틴의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세요.

밀크씨슬 복용량

질병 치료를 위한 최적의 밀크씨슬 복용량은 아직 확립되지 않았어요. 영양제의 품질과 활성 성분은 제조사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밀크씨슬의 표준 복용량을 설정하는 것이 매우 어려운 상황이에요. 그러므로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밀크씨슬이 함유된 음식

밀크씨슬의 줄기와 잎을 샐러드로 먹는 사람들이 있기는 해요. 그러나 밀크씨슬이 함유된 다른 음식은 없어요.

밀크씨슬 주의사항, 부작용, 약물 반응

밀크씨슬 주의사항

밀크씨슬은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어요. 아티초크, 키위, 돼지풀, 데이지, 금잔화, 국화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더 위험해요. 당뇨병이나 자궁내막증이 있는 사람은 밀크씨슬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세요. 밀크씨슬은 전통적으로 임산부와 수유 중인 여성에게 사용되어 왔지만 안전성은 알려져 있지 않아요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경우 밀크씨슬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세요. 밀크시슬은 어린이에게 권장되지 않는다는 점도 참고하세요.

밀크씨슬 부작용

밀크씨슬은 몇 년 동안 복용해도 부작용이 나타나는 경우가 거의 없는 것으로 보여요.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메스꺼움, 설사, 가려움증, 팽만감 등의 부작용을 겪을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밀크씨슬 약물 반응

정기적으로 약을 복용하는 경우 밀크씨슬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세요. 밀크씨슬은 고콜레스테롤, 감염, 불면증 및 혈압을 치료하는 일부 약물을 비롯하여 많은 약물과 반응할 수 있어요. 밀크씨슬은 혈당을 낮출 수 있기 때문에 당뇨병이 있는 사람이 밀크씨슬을 복용할 경우 혈당이 너무 낮아질 수 있으므로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 해요.

관련 글: 간에 좋은 음식 8가지

이상으로 밀크씨슬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를 눌러주시고, 가족과 친구 및 지인에게 필요한 내용이라면 공유 📣해주세요.

여러분의 작은 응원은 이 블로그를 꾸려 나가는 중요한 원동력이 됩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