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 효능 부작용 먹는법

시서스 효능 부작용 먹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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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서스는 수천 년 동안 약용 성분을 인정받아온 식물입니다.

역사적으로 치질, 통풍, 천식, 알레르기를 포함한 많은 증상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시서스는 뼈 건강을 증진하고 관절 통증을 완화하며 심장병, 당뇨병, 뇌졸증과 같은 만성 질환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서스란

시서스는 벨드 포도, 단단한 덩굴, 악마의 척추로도 알려져 있으며 포도과에 속하는 식물이에요.

시서스는 아시아, 아프리카, 아라비아 반도의 특정 지역에 서식하며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자연 요법으로 오랜동안 사용되어 왔어요.

시서스 효능

고대부터 사람들은 통증을 치료하고 월경을 조절하며 골절을 치료하는 데 시서스를 사용했어요.

시서스의 비타민 C와 카로티노이드, 탄닌, 페놀과 같은 항산화 화합물의 함량이 풍부하여 치유력 증진에 도움이 되요.

오늘날 잎, 뿌리, 줄기에서 생산된 추출물은 시서스 영양제로 널리 이용되고 있어요. 시서스 영양제는 분말, 캡슐, 시럽 형태로 되어 있어요.

시서스 사용법

시서스는 특히 다음 증상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요.

  1. 치질
  2. 비만
  3. 알레르기
  4. 천식
  5. 뼈 손실
  6. 통풍(12)
  7. 당뇨병(12)
  8. 고콜레스테롤

시서스는 해당 질환 중 일부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일부 용법에 대한 연구에 의하면 효능이 부족하거나 없었어요.

시서스

예를 들어 57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에서 시서스는 치질 증상을 줄이는 데 위약보다 효과적이지 않다는 사실이 확인되었어요.

한편, 알레르기, 천식, 통풍 등에 대한 시서스의 영향을 평가한 연구는 이루어지지 않았어요.

시서스 효능

시서스는 여러 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지만 해당 용도 중 일부만이 연구를 통해 뒷받침되었어요.

과학에 기반한 시서스의 효능은 다음과 같아요.

시서스 효능 1: 뼈 건강 증진

동물과 인간에 대해 실시한 연구에 의하면 시서스는 뼈 손실을 줄이고 골절의 치유 속도를 높이며 골다공증과 같은 상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실제로 11주에 걸쳐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시서스를 골다공증이 있는 생쥐에게 먹이면 뼈 대사에 관여하는 특정 단백질의 수준을 변경하여 뼈 손실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요.

시서스

또한 9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시서스 500mg을 6주 동안 하루에 3번 복용하면 골절된 턱뼈의 치유 속도가 빨라져요. 또한 통증과 부기를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마찬가지로 60명을 대상으로 한 3개월 간의 연구에 따르면 매일 1,200mg의 시서스를 복용하면 골절 치유가 촉진되고 뼈 형성에 필요한 특정 단백질 수준이 증가한다고 해요.

시서스 효능 2: 관절통 및 부종 감소

시서스는 관절통을 줄이고 관절이 부어오르고 뻣뻣한 상태인 관절염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만성 관절통을 앍고 있는 29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한 8주간의 연구에 따르면 매일 3,200mg의 시서스를 복용했을 때 운동으로 인한 관절통이 현저하게 감소했어요.

시서스

또 다른 연구에서는 시서스 추출물을 쥐에게 먹이면 관절 부종이 감소하고 염증의 여러 표지가 감소하여 관절염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이 관찰되었어요.

또한 관절염이 있는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시서스가 류마티스 관절염을 치료하고 염증을 감소시키는 데 사용되는 일반적인 약물보다 부종을 줄이는 데 더 효과적이라고 보고했어요.

그러나 이 분야의 인간 대상 연구는 아직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시서스가 관절 건강에 미치는 잠재적 효능을 조사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시서스 효능 3: 대사 증후군 예방에 도움

대사 증후군은 심장병, 뇌졸중(12), 당뇨병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질환군이에요.

이러한 질환으로는 과도한 뱃살, 고혈압 및 혈당, 콜레스테롤 또는 중성 지방 수치 증가 등이 있어요.

일부 연구에 따르면 시서스는 이러한 상태 중 몇 가지를 개선하여 대사 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어요.

8주간의 연구에서 123명의 사람들이 매일 1,028mg의 시서스와 녹차, 셀레늄, 크롬을 포함한 다른 보충제를 함께 복용했어요.

이 요법으로 식단에 관계없이 체중과 뱃살이 크게 줄었어요. 또한 공복 혈당, 중성 지방, 총 콜레스테롤 수치 및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개선되었어요.

10주 동안 진행된 또 다른 연구에서는 72명이 매일 시서스 300mg을 복용했어요. 체중, 체지방, 허리 둘레, 혈당, 총 콜레스테롤 수치 및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하는 것이 관찰되었어요.

시서스

그러나 9건의 연구에 대한 분석에 따르면 시서스는 단독으로 복용하기보다 다른 영양제와 함께 사용할 때만 체중이 감소 효과가 컸어요.

시서스가 대사 증후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가 부족하기 때문에 해당 질환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지 확실하지는 않아요.

시서스 부작용

지시대로 복용하면 부작용 위험을 최소화하면서 시서스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그러나 몇 가지 경미한 부작용이 보고되었으며 그 중 가장 흔한 것은 복부팽만, 설사, 구강 건조, 두통, 불면증이에요.

임신 중 시서스 복용의 안전성에 대한 연구가 많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것을 고려하면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경우에는 시서스 복용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또한 당뇨병 치료를 받고 있는 경우 시서스 영양제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 또는 약사에게 문의하세요. 시서스는 혈당 수치를 낮추고 약물 복용을 방해할 수 있어요.

시서스 먹는법

현재 시서스에 대한 공식 권장 복용량은 없어요.

대부분의 영양제는 분말, 캡슐, 시럽 형태로 판매되며 온라인 및 건강 식품 매장 및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어요.

이러한 제품의 대부분은 하루에 500mg 또는 1,000mg을 복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어요.

시서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효능을 보기 위해서는 300~3,200mg을 복용해야 한다고 해요.

적은 양부터 복용하고 내성 여부를 평가할 수 있도록 복용량을 천천히 늘려가는 것이 좋아요.

다른 영양제와 마찬가지로 시서스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아요.

시서스 총평

시서스는 수세기 동안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어요.

일부 연구에 따르면 뼈 건강 증진, 관절통 감소, 대사 증후군 예방을 비롯한 강력한 의학적 특성이 있을 수 있어요.

그러나 시서스의 잠재적인 효능을 밝혀내려면 더 많은 연구가 이루어져야 해요.

시서스는 일반적으로 안전하며 부작용이 거의 없어요. 그러나 건강 관리를 목적으로 시서스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나 약사와 상의하여 올바른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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