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에 좋은 음식 15가지 알아보기

신장에 좋은 음식 15가지 알아보기

이번 글에서는 신장에 좋은 음식 1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신장에 좋은 음식 1: 빨간 피망

신장에 좋은 음식 1: 빨간 피망

빨간 피망은 칼륨 함량이 낮고 풍미가 뛰어나지만 이것만으로 신장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는 것은 아니에요. 빨간 피망에는 비타민 C와 비타민 A는 물론 비타민 B6, 엽산, 섬유질이 풍부해요. 빨간 피망에는 특정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인 리코펜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몸에 좋아요.

신장에 좋은 음식 2: 양배추

신장에 좋은 음식 2: 양배추

십자화과 채소인 양배추는 식물 화학 물질(피토케미칼)이 풍부하며 과일이나 야채에 들어 있는 화합물은 자유 라디칼에 의한 손상을 입기 전에 자유 라디칼을 분해해요. 또한 많은 식물 화학 물질(피토케미칼)은 암으로 이어질 수 있는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심혈관 건강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양배추에는 비타민 K, 비타민 C, 섬유질 뿐만 아니라 비타민 B6와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칼륨 함량이 낮고 비싸지 않아 신장에 좋은 음식으로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요.

신장에 좋은 음식 3: 콜리플라워

신장에 좋은 음식 3: 콜리플라워

또 다른 십자화과 채소인 콜리플라워에는 비타민 C와 엽산, 섬유질이 풍부해요. 인돌, 글루코시놀레이트 및 티오시아네이트도 풍부하답니다. 이 화합물은 간에서 세포막과 DNA를 손상시킬 수 있는 독성 물질을 중화하는 데 도움이 되요.

신장에 좋은 음식 4: 마늘

신장에 좋은 음식 4: 마늘

마늘에는 치아에 플라크가 형성되는 것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염증을 줄이는 항균 특성이 있어요.

신장에 좋은 음식 5: 양파

신장에 좋은 음식 5: 양파

파속 식물 중 하나이며 많은 요리에서 기본 향료 역할을 하는 양파에는 매운 냄새를 풍기는 황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어요. 그러나 일부 사람들을 울게 만드는 것 외에도 양파에는 플라보노이드, 특히 심장병을 줄이고 많은 암을 예방할 수 있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케르세틴이 풍부해요. 양파에는 칼륨이 적고 탄수화물, 지방 및 단백질 대사를 돕는 미네랄인 크롬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신장에 좋은 음식 6: 사과

신장에 좋은 음식 6: 사과

사과는 콜레스테롤 감소, 변비 예방, 심장병 예방 및 암 위험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섬유질과 항염증 화합물이 많이 함유된 사과를 하루에 하나씩 먹으면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 있어요.

신장에 좋은 음식 7: 크랜베리

신장에 좋은 음식 7: 크랜베리

이 톡 쏘고 맛있는 열매는 박테리아가 방광벽에 달라붙는 것을 방지하여 방광 감염을 예방할 수 있어요. 이와 비슷한 방식으로 크랜베리는 궤양을 유발하는 박테리아로부터 위를 보호하고 전반적인 건강한 장내 박테리아를 개선하여 혈당 지수(GI)의 상태를 개선할 수 있어요. 또한 크랜베리는 암과 심장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확인되었어요.

신장에 좋은 음식 8: 블루베리

신장에 좋은 음식 8: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니딘이라는 항산화 식물 영양소가 풍부하여 푸른 색을 띠며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천연 화합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블루베리는 비타민 C, 망간(뼈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화합물) 및 섬유질의 훌륭한 공급원이에요. 또한 노화의 영향으로부터 뇌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블루베리 및 기타 베리의 산화 방지제는 뼈 손실을 늦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신장에 좋은 음식 9: 라즈베리

신장에 좋은 음식 9: 라즈베리

라즈베리에는 엘라그산이라는 식물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신체의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켜 세포 손상을 예방해요. 또한 라즈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라고 하는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어요. 라즈베리가 붉은색을 띠는 이유는 바로 항산화제 때문이에요. 라즈베리에는 망간, 비타민 C, 섬유질, 엽산, 비타민 B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암세포 성장과 종양 형성을 억제하는 특성이 있을 수 있답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10: 딸기(스트로베리)

신장에 좋은 음식 10: 딸기(스트로베리)

딸기에는 안토시아닌과 엘라지탄닌이라는 두 종류의 페놀이 풍부해요. 딸기가 붉은색을 띠게 하는 안토시아닌은 신체 세포 구조를 보호하고 산화적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항산화제에요. 딸기에는 비타민 C와 망간이 매우 풍부하며 섬유질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딸기에는 심장 보호 성분 뿐만 아니라 항암 및 항염 성분도 있어요.

신장에 좋은 음식 11: 체리

신장에 좋은 음식 11: 체리

체리를 매일 섭취하면 염증을 줄일 수 있다고 해요. 또한 체리에는 심장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와 파이토케미칼이 매우 풍부해요.

신장에 좋은 음식 12: 적포도

신장에 좋은 음식 12: 적포도

적포도에는 붉은 색을 내는 여러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어요. 플라보노이드는 산화를 방지하고 혈전 형성을 감소시켜 심장 질환을 예방해요. 포도에서 발견되는 플라보노이드인 레스베라트롤은 또한 혈관의 근육 세포를 이완시켜 혈류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산화질소 생성을 자극할 수 있어요. 또한 플라보노이드는 항암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염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요.

신장에 좋은 음식 13: 달걀 흰자

신장에 좋은 음식 13: 달걀 흰자

달걀 흰자는 순수한 단백질이며 모든 필수 아미노산이 포함된 고품질 단백질이에요. 신장에 좋은 음식인 달걀 흰자는 달걀 노른자나 고기와 같은 다른 단백질 공급원보다 인 함유량이 적어요.

신장에 좋은 음식 14: 생선

신장에 좋은 음식 14: 생선

고품질 단백질을 제공하는 생선에는 오메가3라고 하는 항염증 지방이 함유되어 있어요. 몸에 좋은 생선 지방은 심장병 및 암과 같은 질병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또한 오메가3는 LDL 콜레스테롤(나쁜 콜레스테롤인 저밀도 지단백) 수치를 낮추고 HDL 콜레스테롤(좋은 콜레스테롤인 고밀도 지단백)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요.

신장에 좋은 음식 15: 올리브유

신장에 좋은 음식 15: 올리브유

올리브유에는 항염증성 지방산인 올레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올리브유의 단일불포화 지방은 산화 방지에 도움이 되요. 올리브유에는 염증과 산화를 방지하는 폴리페놀과 항산화 화합물이 풍부해요.

연구에 따르면 다른 식용유 대신 올리브유를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은 심장 질환과 암 발병률이 낮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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