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니아 효능 8가지

아로니아 효능 8가지

이번 글에서는 아로니아 효능 8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로니아 효능 8가지가 궁금하신 분들은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아로니아란

아로니아 효능

아마 많은 분들이 여러 매체의 광고를 통해 아로니아라는 것을 들어보셨을텐데요. 아로니아 효능을 알아보기에 앞서 아로니아가 과연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아로니아는 여러 가지 효능이 있는 항산화제 공급원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어요. 아로니아 열매는 작고 짙은 색의 과일로, 생으로 먹을 경우 입안이 건조해질 수 있기 때문에 초크베리라는 별명을 갖고 있고, 잼, 차, 퓨레, 주스, 와인 등에 첨가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아로니아의 원산지는 북미 지역으로, 관목에서 자라며 전통적으로 아메리카 원주민이 감기 치료제로 사용했어요. 아로니아를 꼭 퓨레로 만들 필요는 없어요. 강한 맛에 거부감이 없다면 생으로 먹어도 좋고 얼려 먹어도 좋아요.

아로니아 효능

효능 1: 암 위험 감소

연구에 따르면 아로니아 열매를 섭취하면 특정 암, 특히 유방암과 결장암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할 수 있어요. 이 시험관 연구와 동물 대상 연구에서는 아로니아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이 결장암 세포의 성장을 멈추게 했으며, 한 연구에서는 성장을 최대 60%까지 감소시킬 수 있다는 것이 확인되었어요.

아로니아 추출물은 유방암에 걸린 여성이 섭취할 때 혈액의 자유 라디칼을 감소시켜 신체의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효능 2: 심장 건강 증진

항산화 효과는 암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심장을 더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특히 고콜레스테롤 및 트리글리세리드와 같은 대사 증후군의 범주에 속하는 질환을 완화시켜요.

심장 건강 효과를 확인하기 위한 2건의 연구에서는 아로니아 추출물 복용에 중점을 두었지만, 아로니아 건강 보조 식품은 FDA의 규제를 받지 않기 때문에 개인에게 적절한 양을 결정하기 어려울 수 있어요. 즉, 추출물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부작용이 나타나지는 않았어요. 아로니아 추출물 300mg을 복용한 25명의 소규모 연구에 따르면 혈압도 감소할 수 있다고 해요.

효능 3. 당뇨병 퇴치

아로니아는 신체의 인슐린 저항성과 싸워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어요. 또한 아로니아는 혈당 수치를 낮추고 비만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면역 기능을 강화하고 질병과 관련된 염증을 줄이는 것으로 밝혀졌답니다.

효능4. 풍부한 항산화제

이와 같은 모든 효능은 아로니아에 함유된 항산화제와 관련이 있어요. 아로니아는 다른 베리류에 비해 항산화 수치가 더 뛰어나답니다. 특히, 아로니아에는 혈류의 자유 라디칼을 억제하는 폴리페놀이 풍부해요.

그리고 아로니아는 일반적인 면역 기능만 있는 것이 아니예요. 3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아로니아 추출물이 항정신병 약물 복용으로 인한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아로니아는 또한 앞서 언급한 것처럼 유해한 박테리아 활동을 줄이고 암세포 성장과 염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답니다.

효능 5: 장 건강 증진

아로니아의 항산화 효과는 직접적인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아로니아가 간 손상 증상 및 중증도를 완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그 직후에 이루어진 또 다른 연구에서는 아로니아가 간 손상을 애초에 예방할 수도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어요. 그리고 간에만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예요. 설치류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아로니아는 손상된 위벽의 심각성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해요.

이를 증명하려면 더 많은 인간 연구가 필요하기 때문에 결과를 지켜볼 필요가 있어요.

효능 6: 고혈압 퇴치

고혈압인 경우에는 동맥 수축으로 인해 우리 몸에 필요한 것보다 더 강한 압력으로 혈액이 흐르게 되요. 그렇게 되면 동맥이 이완에 문제를 일으키고 장기적으로 혈류를 방해하여 관상 동맥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요. 연구에 따르면 아로니아는 조직 내벽을 이완시키고 혈압을 떨어뜨려 이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해요.

효능 7: 면역 체계 강화

아로니아의 항산화 수치는 면역 체계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강화할 수 있어요. 아로니아 추출물은 보호 생물막 생성을 감소시켜 유해한 박테리아 활동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인간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요양원 환자의 요로 감염이 크게 감소했으며 아로니아 주스를 더 많이 마실수록 감소 폭이 더 컸어요. 또한 아로니아는 신체의 염증 물질 방출을 억제하여 염증 유발 질병의 가능성을 감소시킬 수 있어요. 그리고 아직 인간을 대상으로 한 연구는 아니지만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아로니아 추출물이 독감을 예방할 수도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어요.

효능 8: 풍부한 영양소

이와 같은 직접적인 효능 외에도 아로니아에는 비타민 C, 망간, 비타민 K 및 섬유질과 같은 영양소가 풍부해요. 또한 아로니아에는 앞서 말한 폴리페놀 외에도 엽산, 비타민 A, 비타민 E,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요.

아로니아 먹는법

아로니아는 건강 보조 식품 매장이나 온라인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어요. 생 아로니아 또는 아로니아 분말을 사용하여 잼, 퓨레, 시럽을 직접 만들 수도 있답니다. 아로니아 섭취 시 입 안이 건조해지는 것이 싫다면 다른 과일과 함께 섞어 스무디나 주스로 만들어 먹거나 케이크, 머핀 또는 파이를 만들 때 사용하거나, 설탕을 뿌려 디저트로 먹을 수도 있어요. 아로니아 추출물과 분말은 FDA의 규제를 받지는 않지만, 일반적으로 요구르트, 주스 또는 스무디 1인분에 아로니아 분말 1티스푼을 첨가해서 먹으면 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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