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파라거스 효능 9가지

아스파라거스 효능 9가지

이번 글에서는 아스파라거스 효능 9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9가지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아스파라거스 효능

아스파라거스를 먹으면 소변 냄새가 고약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아스파라거스 효능은 매우 다양하답니다. 그럼 아스파라거스 효능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해요.

체중 감량

아스파라거스는 지방 함량이 적고 칼로리가 낮을 뿐만 아니라(1컵에 27칼로리) 2.8g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요. 2020년 대사물질 저널에 발표된 리뷰에 따르면 아스파라거스를 섭취하는 것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식이섬유는 천천히 소화되기 때문에 식사 사이에 포만감을 유지시켜줘요. 연구에 따르면 식이섬유는 섭취 후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체중 감소를 촉진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어요. 또한 변비를 완화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어요.

채소의 저칼로리 함량을 극대화하려면 삶은 달걀과 함께 드세요. 섬유질이 풍부한 아스파라거스와 달걀의 단백질이 결합하여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요.

요로 감염 예방

2020년 대사물질 리뷰에 의하면 아스파라거스가 천연 이뇨제로서 체내의 과도한 수분과 염분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해요. 이 리뷰에 의하면 아스파라거스가 전통 의학에서 요로 감염(UTI) 및 기타 비뇨기 문제를 치료하는 데 사용된다고 해요.

아스파라거스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화장실에 자주 가게 되어 요로에서 나쁜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이러한 고통스러운 감염을 예방할 수 있어요.

풍부한 항산화 물질

아스파라거스, 특히 보라색 아스파라거스에는 과일과 채소에 빨강, 파랑, 보라색을 띠게 하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색소가 함유되어 있어요. 2020년 항산화제 저널에 실린 리뷰에 따르면 안토시아닌에는 항산화 효과도 함유되어 있어 신체에 해로운 활성산소와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다른 채소와 마찬가지로 아스파라거스도 너무 익히면 비타민이 빠져나갈 수 있어요. 아스파라거스는 4분만 볶거나 삶는 것이 가장 좋아요.

비타민 E 함유

아스파라거스에는 또 다른 중요한 항산화제인 비타민 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이 비타민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활성 산소의 유해한 영향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요. 비타민 E가 암, 심장병, 치매(12), 간 질환, 뇌졸중(12)을 예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연구가 계속 진행되고 있어요.

생식건강 증진

2020년 대사물질 리뷰에 따르면 녹색 아스파라거스에는 아스파라거스의 쓴맛을 내는 식물 화학 물질인 사포닌 프로토디오신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2021년 식물 의학 저널에 실린 리뷰에는 프로토디오신이 어떻게 난소 건강을 지원하고 폐경 후 성욕을 증진하며 난소 암세포와 싸울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되어 있어요.

2021년에 발간된 책 ‘헬스케어 응용 분야의 허브 생화학’에 따르면 프로토디오신은 보충제 형태로 섭취할 경우 테스토스테론 생성을 증가시키고 발기 기능을 회복하며 성욕을 증진하는 것으로 밝혀졌어요.

그러나 아스파라거스를 먹는 것만으로 이러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여부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해요. 하지만 시도해 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거예요.

장 건강 증진

2018년 영양학 최신 연구 저널에 실린 논문은 이눌린이라는 아스파라거스의 프리바이오틱스가 장 건강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어요. 우선, 이눌린은 프로바이오틱스라고 하는 유익한 장내 세균의 건강한 균형을 촉진해요. 이는 결과적으로 가스를 줄이고 식사를 더 잘 소화하는 데 도움이 되요.

이눌린은 그 외에도 많은 역할을 해요. 수용성 섬유질이기 때문에 장에 수분을 끌어들여 변을 부드럽게 하고 통과하기 쉽게 만들어요. 다시 말해, 아스파라거스를 더 많이 섭취하면 배변을 규칙적으로 유지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풍부한 엽산

아스파라거스 4개에는 엽산 일일 권장량의 22%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아스파라거스 효능 중 하나는 임신에 매우 좋다는 점이에요.

엽산은 신체가 새로운 세포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므로 누구나 엽산이 필요해요. 특히 임신 중에 엽산을 충분히 섭취하면 아기의 뇌나 척추에 중대한 선천적 결함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요.

2019년 신경과학 학술지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임신 전에 엽산 영양제를 복용하지 않은 사람에 비해 엽산 영양제를 복용한 사람은 조산 가능성이 낮은 것으로 확인되었어요.

풍부한 비타민 K

2019년 골다공증 저널에 실린 리뷰에 따르면 아스파라거스 한 컵은 다른 녹색 잎채소와 마찬가지로 비타민 K가 풍부하게 함유되엉어 있어요. 비타민은 뼈 건강과 혈액 응고(상처를 입은 후 출혈을 멈추게 하는 데 도움)에 매우 중요해요.

여러 비타민 중 비타민 K는 뼈에도 중요합니다. 비타민 K가 골절을 예방하는 역할을 하는지에 대한 연구는 아직 진행 중이지만, 연구 결과에 따르면 비타민 K는 뼈 관련 단백질 생산과 뼈 재흡수 조절에 관여하는 등 뼈 건강에 필수적인 비타민으로 밝혀졌어요.

기분 개선

아스파라거스에는 기분을 좋게 하고 과민 반응을 막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B군인 엽산이 풍부해요. 2020년 학술지 큐레우스에 실린 리뷰에 따르면 연구자들은 우울증 환자의 낮은 엽산 수치와 비타민 B12 사이의 연관성을 발견했어요. 이 발견으로 인해 일부 의료진은 우울증 환자에게 매일 이 두 가지 비타민을 처방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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