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에 좋은 음식 영양제 약물 알아보기

암에 좋은 음식 영양제 약물 알아보기

이번 글에서는 암에 좋은 음식 영양제 약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암에 좋은 음식 영양제 약물이 궁금하신 분들은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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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음식도 암으로부터 사람들을 완전히 보호하지 못해요. 암에 좋은 음식(항암 식품)이라는 용어는 섭취했을 때 암 발병 위험을 낮출 수 있는 식품을 말해요.

그럼 암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본격적으로 살펴보도록 할게요.

암에 좋은 음식 1: 사과

암에 좋은 음식: 사과

‘하루에 사과 하나를 먹으면 병원에 갈 필요가 없다’는 말은 꽤 그럴듯하게 들려요. 사과에는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으며, 폴리페놀은 항암 특성이 있는 것으로 기대되는 물질이랍니다.

폴리페놀은 염증, 심혈관 질환 및 감염을 예방할 수 있는 식물성 화합물이에요.

일부 연구에 따르면 폴리페놀에는 항암 및 종양 퇴치 특성이 있다고 해요.

예를 들어, 폴리페놀 플로레틴은 특정 유형의 암에서 진행 단계의 세포 성장에 역할을 하는 포도당 수송체 2(GLUT2)라는 단백질을 억제해요.

식품의약품 분석 저널에 실린 2018년의 한 연구에 따르면 사과의 플로레틴은 정상 세포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유방암 세포의 성장을 유의미하게 억제해요.

암에 좋은 음식 2: 베리 종류

암에 좋은 음식: 베리 종류

베리 종류 과일에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해요. 많은 과학자들이 항산화 특성과 잠재적인 효능이 있는 베리 종류 과일에 많은 관심을 보였어요.

한 연구에서는 블랙베리의 화합물인 안토시아닌이 결장암의 바이오마커를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또 다른 연구에서는 블루베리의 항염 효과가 쥐의 유방암 종양 성장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이 확인되었어요.

암에 좋은 음식 3: 십자화과 야채

암에 좋은 음식: 십자화과 야채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케일과 같은 십자화과 야채에는 비타민 C, 비타민 K, 망간을 비롯한 유익한 영양소가 들어 있어요.

십자화과 야채에는 항암 특성이 있는 식물성 화합물인 설포라판이 함유되어 있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설포라판은 암세포 성장을 유의미하게 억제하고 결장암 세포에서 세포 사멸을 자극한다고 해요.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대두의 화합물인 제니스테인과 함께 설포라판이 유방암 종양 발달과 크기를 유의미하게 억제할 수 있어요. 설포라판은 또한 암 발병과 관련된 효소인 히스톤 탈아세틸화효소를 억제해요.

한 연구 검토에 의하면 암 예방 효과를 높이려면 매주 3~5인분의 십자화과 야채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암에 좋은 음식 4: 당근

암에 좋은 음식: 당근

당근에는 비타민 K, 비타민 A, 항산화제를 비롯한 여러 필수 영양소가 들어 있어요.

또한 당근에는 당근이 독특한 주황색을 띄게 하는 풍부한 양의 베타카로틴을 함유하고 있어요.

최근 연구에 따르면 베타카로틴은 면역 체계를 지원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며 특정 유형의 암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해요.

8건의 연구를 검토한 결과 베타카로틴이 유방암 및 전립선암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또 다른 분석에 따르면 당근을 많이 섭취할 경우 위암 발병 위험이 26% 낮아진다고 해요.

암에 좋은 음식 5: 등푸른 생선

암에 좋은 음식: 등푸른 생선

연어, 고등어, 멸치를 비롯한 지방이 많이 함유된 생선은 비타민 B, 칼륨, 오메가-3 지방산과 같은 필수 영양소가 풍부해요.

한 연구에 따르면 민물고기를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은 민물고기를 많이 섭취하지 않는 사람들보다 대장암 발병 위험이 53% 낮았다고 해요.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노년에 어유를 섭취하면 전립선암 위험이 현저히 낮아진다고 해요.

마지막으로, 약 6만 8천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4번 이상 어유 영양제를 섭취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결장암에 걸릴 확률이 63% 낮았어요.

암에 좋은 음식 6: 호두

암에 좋은 음식: 호두

미국 암 연구 연구소에 따르면 모든 견과류는 암 예방 특성을 보이지만 과학자들은 다른 유형의 견과류보다 호두를 더 많이 연구했어요.

호두에는 신체에서 우롤리틴으로 대사되는 페둔쿨라긴이라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요. 우롤리틴은 에스트로겐 수용체에 결합하는 화합물로 유방암을 예방하는 역할을 할 수 있어요.

한 동물 대상 연구에서 전체 호두와 호두 기름을 섭취한 쥐는 식물성 기름을 섭취한 쥐보다 종양 억제 유전자 수치가 더 높았어요.

암에 좋은 음식 7: 콩

암에 좋은 음식: 콩

콩, 완두콩, 렌즈콩과 같은 콩 종류에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암 발병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14개 연구에 대한 한 메타 분석을 통해 콩 섭취량과 결장직장암 위험 감소 사이의 연관성이 높다는 것이 확인되었어요.

또 다른 연구에서는 콩 섬유질 섭취와 유방암 위험 간의 관계를 조사했어요.

연구 결과에 따르면 콩 섬유질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한 사람들은 일일 섬유질 섭취량을 충족하지 못한 사람들보다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20% 낮았어요.

암에 좋은 음식 8: 영양제 및 약물

암에 좋은 음식: 영양제

위에 나열된 식품은 일상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음식이며 쉽게 구할 수 있지만 일부 사람들은 음식이나 생활 방식을 크게 바꾸고 싶어하지 않을 수 있어요. 이 경우에 복용할 수 있는 항암 화합물이 포함된 영양제와 약물이 많이 있어요.

비타민 A, C, E는 항암 특성으로 유명하며 대부분의 매장에서 영양제로 구입할 수 있어요.

플로레틴, 안토시아닌, 설포라판과 같이 이 글에서 언급된 대부분의 식물성 화합물은 알약 형태로 복용할 수 있어요.

아스피린 및 이부프로펜과 같은 일반 의약품도 일부 사람들의 암 위험을 낮출 수 있어요.

새로운 약물이나 영양제를 복용하기 전에는 항상 의사와 상의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암에 좋은 음식 결론

식이요법을 통한 암 예방에 대한 연구는 아직 초기 단계이며 추가적인 시험이 필요해요. 과학자들은 위에서 언급된 대부분의 연구를 세포나 생쥐를 대상으로 수행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그러나 신선한 과일, 야채 및 좋은 지방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면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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