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에 좋은 음식 11가지

유방암에 좋은 음식 11가지

이번 글에서는 유방암에 좋은 음식 11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방암에 좋은 음식 11가지가 궁금하신 분들은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항암 효능이 입증된 영양소와 항산화제가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는 여성은 유방암 위험이 줄어들 수 있어요.

특정 비타민과 영양소는 유방암 위험을 줄일 수 있답니다. 유방암 위험 요인을 충족하는 경우 유방암에 좋은 음식 11가지를 섭취하여 위험을 낮추세요.

유방암에 좋은 음식 1: 녹색 잎 채소

유방암에 좋은 음식 - 녹색 잎 채소

유방암 항암 성분이 있는 녹색 잎 채소로는 케일, 시금치, 콜라드 그린 등이 있어요. 녹색 잎 채소에는 암을 유발하는 자유 라디칼을 파괴할 수 있는 항산화제가 풍부하답니다. 한 연구에서는 녹색 잎 채소를 먹은 여성이 먹지 않은 여성보다 유방암 위험이 훨씬 낮다는 사실이 확인되었어요.

녹색 잎 채소는 대부분의 음식에 곁들여 먹기에 좋아요. 마늘과 올리브유와 함께 볶거나 샐러드 및 샌드위치에 곁들여보세요. 수프에 곁들여도 좋아요.

녹색 잎 채소의 종류는 다음과 같아요.

  1. 루콜라
  2. 청경채
  3. 콜라드 그린
  4. 민들레 잎
  5. 케일
  6. 겨자 잎
  7. 시금치
  8. 근대
  9. 순무 잎

유방암에 좋은 음식 2: 베리

유방암에 좋은 음식 - 베리

베리에는 세포를 보호하고 손상된 세포를 복구하며 암세포의 전이를 늦출 수 있는 항산화제와 비타민이 포함되어 있어요. 어두운 색의 열매는 밝은 색의 열매보다 항산화 물질을 50% 더 많이 함유하고 있답니다. 항산화제 저널에 발표된 2016년 연구에서는 특히 블랙베리와 블루베리가 유방 종양과 암세포를 파괴할 수 있다는 사실이 확인되었어요.

베리는 시리얼, 그릭 요거트, 오트밀에 곁들여 먹기 좋아요. 과일 샐러드에 넣어 먹을 수도 있답니다. 시든 베리보다는 신선한 베리를 드세요. 시든 베리에는 일반적으로 당분이 많고 영양분이 적기 때문이에요.

베리 종류는 다음과 같아요.

  1. 블랙베리
  2. 블루베리
  3. 보이즌베리
  4. 크랜베리
  5. 엘더베리
  6. 링곤베리
  7. 라즈베리
  8. 스트로베리(딸기)

유방암에 좋은 음식 3: 감귤류 과일

유방암에 좋은 음식 - 감귤류

감귤류 과일에는 유방암을 예방하고 퇴치할 수 있는 비타민 C, 엽산, 칼슘 및 기타 많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어요. 한 연구에서는 감귤류 과일을 많이 섭취한 여성이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10% 낮다는 사실이 확인되었어요.

감귤류 과일은 끼니 중간에 간식으로 간단히 먹을 수 있어요. 또한 차나 물에 넣어 맛을 향상할 수도 있어요. 감귤류 과일을 소스, 양념장, 샐러드 및 몸에 좋은 디저트의 재료로 사용해 보세요.

감귤류 과일 종류는 다음과 같아요.

  1. 클레멘타인
  2. 자몽
  3. 금귤
  4. 레몬
  5. 라임
  6. 오렌지
  7. 포멜로
  8. 탄제린
  9. 탄젤로

유방암에 좋은 음식 4: 발효 식품

유방암에 좋은 음식 - 콤부차

발효 식품에는 살아있는 몸에 좋은 박테리아와 효모인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해요. 프로바이오틱스는 소화에 좋답니다. 또한 신체가 유방암을 유발하는 유해한 독소를 흡수하는 것을 방지할 수도 있어요. 한 연구에 따르면, 프로바이오틱스는 항암을 위해 면역체계를 강화할 수도 있다고 해요.

발효 식품 종류는 다음과 같아요.

  1. 사과 식초
  2. 케피어
  3. 김치
  4. 콤부차
  5. 크바스
  6. 된장
  7. 낫또
  8. 피클
  9. 생 치즈
  10. 템페
  11. 자우어크라우트
  12. 발효빵
  13. 요거트

많은 발효 식품에는 유방암 위험을 줄일 수 있는 항산화제와 영양소도 함유되어 있어요. 다양한 발효 식품을 맛보고 가장 기호에 맞는 음식을 찾은 다음 꾸준히 섭취해 보세요.

유방암에 좋은 음식 5: 등푸른 생선

유방암에 좋은 음식 - 등푸른 생선

특정 유형의 생선에는 유방암과 관련된 염증을 줄일 수 있는 몸에 좋은 지방과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어요. 한 연구에 따르면, 등푸른 생선을 많이 섭취하는 여성은 지방이 많은 생선을 섭취하지 않는 여성보다 유방암 발병 위험이 낮다고 해요.

등푸른 생선은 생선 구이 또는 생선 조림으로 먹을 수 있어요.

등푸른 생선 종류는 다음과 같아요.

  1. 멸치
  2. 청어
  3. 티퍼
  4. 고등어
  5. 정어리
  6. 연어
  7. 송어
  8. 참치

유방암에 좋은 음식 6: 파속 식물(파, 양파, 마늘 등)

유방암에 좋은 음식 - 양파

파속 식물에는 유방암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확인된 채소가 많이 있어요. 파속 식물에는 다량의 비타민 C와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어요. 또한 혈전을 예방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할 수 있는 유황 화합물도 함유하고 있답니다.

한 연구에서는 생마늘과 리크를 많이 먹은 여성이 유방암 발병 위험이 낮다는 사실이 확인되었어요.

파속 식물 종류는 다음과 같아요.

  1. 부추
  2. 마늘
  3. 리크
  4. 양파
  5. 쪽파

파속 식물, 특히 양파와 마늘은 거의 모든 음식에 곁들일 수 있어요. 생으로 또는 구워서 단독으로 먹을 수도 있어요.

유방암에 좋은 음식 7:

유방암에 좋은 음식 - 콩

콩은 유방암을 예방하는 섬유질, 비타민 및 기타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한 슈퍼푸드랍니다. 콩의 항산화제는 염증을 예방하고 손상된 세포를 복구할 수 있어요. 콩에 함유된 비타민과 미네랄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암과 같은 질병에 쉽게 걸리지 않도록 도움을 줘요.

여러 연구에 따르면 콩을 많이 섭취하는 여성은 유방암 발병 위험이 더 낮아요. 그중 한 연구에 따르면 콩을 많이 먹은 여성은 유방암 위험이 20% 감소했어요. 다른 연구에 따르면 혼자서 콩을 많이 먹거나 다양한 음식에 콩을 곁들여 먹은 여성은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28% 낮았어요.

콩을 구입할 때 가능하면 통조림 콩은 피하세요. 통조림 콩에는 일반적으로 다량의 나트륨과 첨가물이 포함되어 있답니다. 대신 압력솥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조리할 수 있는 말린 콩을 구입하는 것이 좋아요. 말린 콩은 일반적으로 가격이 저렴하고 보관 및 저장이 쉬워요.

콩은 활용도가 매우 높아요. 밥을 지을 때 넣는 것 말고도 수프, 칠리, 스튜, 부리토 등을 요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어요.

유방암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콩의 종류는 다음과 같아요.

  1. 검은콩
  2. 병아리콩
  3. 강낭콩
  4. 렌틸콩
  5. 흰 강낭콩
  6. 완두콩
  7. 얼룩 강낭콩(핀토 빈)
  8. 대두

유방암에 좋은 음식 8: 향신료 및 허브

유방암에 좋은 음식 - 향신료

향신료와 허브는 종종 음식의 맛을 북돋기 위해 소량으로 사용해요. 그러나 여기에는 유방암을 예방할 수 있는 항산화제, 비타민 및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답니다. 또한 거의 모든 음식에 곁들여 풍미와 영양가를 높일 수 있어요.

강황은 가장 잘 알려진 항암 향신료 중 하나에요. 이 향신료는 염증과 세포 손상을 감소시켜요. 강황의 주요 항암제는 커큐민이에요. 강황은 많은 인도 요리와 카레에 사용되는 향신료랍니다. 강황은 밥, 수프, 차에도 첨가할 수 있어요.

유방암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확인된 향신료와 허브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후추
  2. 고추가루
  3. 계피
  4. 생강
  5. 오레가노
  6. 로즈마리
  7. 파슬리
  8. 타임(백리향)
  9. 강황

유방암에 좋은 음식 9: 십자화과 채소

유방암에 좋은 음식 - 십자화과 채소

십자화과 채소는 강력한 암 퇴치 식품으로 알려져 있어요. 십자화과 채소는 씹어 소화된 후 항암 및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특별한 화합물을 형성해요. 해당 식품은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염증을 줄이며 유해한 암세포를 파괴할 수 있다고 해요. 또한 발암 물질(암 유발 물질)을 비활성화하고 종양 내부에 혈관이 형성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요. 한 연구에 따르면 십자화과 채소를 많이 섭취한 여성은 유방암 발병 위험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어요.

십자화과 채소 종류는 다음과 같아요.

  1. 루콜라
  2. 청경채
  3. 브로콜리
  4. 방울 양배추
  5. 양배추
  6. 콜리플라워
  7. 콜라드 그린
  8. 케일
  9. 루타바가
  10. 순무
  11. 물냉이

여기에 해당하는 거의 모든 채소는 샐러드나 샌드위치에 곁들이거나 생선, 가금류, 살코기와 함께 먹어도 맛이 좋아요. 식사할 때 함께 먹어도 좋답니다.

유방암에 좋은 음식 10: 석류

유방암에 좋은 음식 - 석류

많은 연구에 따르면 석류는 유방암을 포함한 에스트로겐 의존성 암을 예방하고 퇴치할 수 있어요. 한 연구에 따르면 석류에는 유방암세포의 성장과 확산을 막을 수 있는 엘라기탄닌이라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어요. 또 다른 연구에서는 발효 석류 주스가 유방암 병변 형성을 75%에서 90%까지 감소시키는 것으로 확인되었어요.

석류 주스를 마시는 것은 석류 과일을 섭취하는 가장 쉽고 편리한 방법 중 하나랍니다. 통석류를 구매하는 경우 씨앗만 그대로 먹거나 샐러드, 오트밀, 요거트, 스무디 등에 곁들여 드세요.

유방암에 좋은 음식 11: 녹차

유방암에 좋은 음식 - 녹차

녹차에는 여성의 유방암 위험을 줄이는 화합물과 다양한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어요. 한 연구에 따르면, 녹차를 10잔 이상 마시는 여성은 유방암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해요. 녹차는 염증을 줄이고 다양한 유형의 암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파괴할 수 있어요.

녹차를 구입할 때는 통 잎차를 선택하거나 식용 색소 또는 기타 유해한 첨가물이 없는 티백을 구입하세요. 녹차 효능을 상쇄할 수 있는 다량의 설탕과 인공 향료가 함유된 녹차 브랜드는 구입하지 마세요.

이상으로 유방암에 좋은 음식 11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를 눌러주시고, 가족과 친구 및 지인에게 필요한 내용이라면 공유 📣해주세요.

여러분의 작은 응원은 이 블로그를 꾸려 나가는 중요한 원동력이 됩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