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위 효능 5가지 알아보기

키위 효능 5가지 알아보기

이번 글에서는 키위 효능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위 효능 5가지가 궁금하신 분들은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키위 효능

키위는 키위프루트(Kiwifruit)를 줄여서 부르는 이름이에요. 다래나무속에 속하는 목본성 덩굴 종에서 자라는 커다란 열매예요. 키위 하면 뉴질랜드를 떠올릴 수 있지만 실제로는 중국 동부에서 유래된 과일이에요.

키위는 크기와 모양이 달걀과 비슷해요. 껍질은 짙은 갈색의 섬유질로 이루어져 있고 잔털로 덮여 있어요. 이 껍질도 먹을 수 있으며 시큼한 맛이 나요. 키위의 과육은 밝은 녹색을 띠며 손으로 만졌을 때 매우 미끄럽고 식감은 아주 부드러워요. 키위의 맛은 새콤달콤해요. 간식이나 식후 디저트로 먹기에 아주 좋아요.

키위는 비타민 C와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효능이 다양하답니다. 키위는 심장 건강, 소화 건강, 면역력 증진에 좋은 과일이에요. 그 뿐만 아니라 비타민과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몸에 좋아요.

키위 효능

비타민, 섬유질,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어 몸에 좋아요. 또한 과육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증진하고 질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그리고 수용성 식이섬유는 규칙적으로 소화를 촉진하기 때문에 빼놓을 수 없는 성분이에요.

면역

키위에는 신체 면역 반응을 촉진하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일일 권장 비타민 C 섭취량의 약 230%가 함유되어 있답니다. 따라서 먹을 때마다 상당한 양의 면역 강화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어요.

그리고 키위에는 항산화 물질도 풍부해요. 항산화제는 신체 내의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고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요. 궁극적으로 이를 통해 염증과 질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할 수 있어요.

심장 건강

키위에는 혈압을 낮추는 특성이 있어요. 건강한 혈압을 유지하고 비타민 C를 보충하여 뇌졸중과 심장 질환 위험을 줄일 수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키위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섬유질은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장 질환 위험 요소를 줄일 수 있어요.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을 경우 심장 내 동맥이 경화되는 죽상동맥경화증이 발생할 수 있어요.

소화 건강

키위는 껍질과 과육 모두에 다량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요. 섬유질은 변비와 기타 다양한 위장 문제 및 불편함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천식 치료

키위에 함유된 풍부한 비타민 C는 일부 천식 환자의 천명 증상 감소와 관련이 있어요. 이 사례는 특히 키위 섭취 시 효능이 가장 큰 어린이에게 해당되요.

안구 건강

키위를 다른 몸에 좋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 및 채소와 함께 섭취하면 키위에 풍부하게 함유된 항산화 비타민과 카로티노이드가 안구 질환을 예방하고 전반적인 안구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키위 영양성분

키위에는 비타민 C, 식이 섬유, 철분, 카로티노이드,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1인분 영양성분

그리고 키위 1인분(140g)에 다음 영양성분이 포함되어 있답니다.

  • 칼로리: 90
  • 단백질: 1g
  • 지방: 1g
  • 탄수화물: 21g
  • 섬유질: 5g
  • 당분: 15g

1인분 크기

키위는 맛있고 몸에 좋은 간식이지만, 모든 과일과 마찬가지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당분이 함유되어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키위를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려면 키위 섭취량을 140g 이하로 제한하는 것이 필수적이예요.

키위 알레르기

키위는 맛있는 과일이지만 키위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답니다. 가벼운 증상부터 심각한 증상에 이르기 까지 그 심각도는 사람에 따라 천차만별이에요. 경미한 증상은 다음과 같아요.

  • 키위를 먹은 후 혀, 입술, 입이 가렵거나 불편함
  • 눈에 보이는 피부 발진

다음과 같은 심각한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119에 연락하세요.

  • 호흡 곤란 또는 기타 천식 증상
  • 목, 입술, 입의 부기
  • 복통
  • 현기증
  • 구토

키위 먹는 법

키위는 보통 생과일로 많이 먹어요. 물론 다른 음식에 곁들여 먹을 수도 있어요.

대부분의 키위는 먹기 전에 껍질을 벗겨야 해. 그러나 제스프리 썬골드 키위를 포함한 몇몇 특정 품종은 껍질을 벗기지 않고 통째로 먹을 수 있답니다.

키위는 단독으로 먹거나 샐러드와 같은 요리에 곁들일 수도 있어요.

키위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몇 가지 아이디어를 공유해 볼게요.

  • 얇게 썬 키위와 각종 베리 및 바나나를 섞어 영양 만점 과일 샐러드를 만들어보세요.
  • 여러 가지 소스를 만들 때 키위를 잘게 다져 첨가해 보세요.
  • 스무디 볼에 그릭 요거트를 얹고 그 위에 얇게 썬 키위를 토핑으로 추가해 보세요.
  • 스무디나 단백질 셰이크에 신선한 키위를 곁들여보세요.
  • 샐러드에 키위를 곁들여 침샘을 더욱 자극해 보세요.
  • 샐러드 드레싱에 키위를 추가해 보세요.
  • 키위, 우스타 소스, 간장, 마늘, 올리브 오일을 섞어 고기와 생선에 사용할 수 있는 매리네이드를 만들어 보세요.

그 밖에도 키위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주저하지 마시고 과감하게 시도해 보세요.

이상으로 키위 효능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를 눌러주시고, 가족과 친구 및 지인에게 필요한 내용이라면 공유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