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트체리 효능에 대해 알아보아요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는 제가 좋아하는 과일 중 하나로,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과일인데요. 타트체리의 효능을 알고 먹으면 더 좋지 않을까 해서 자료를 조사해봤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타트체리는 사워 체리, 드워프 체리 또는 몽모랑시 체리로도 알려져 있으며 지난 몇 년 동안 그 인기가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타트 체리는 생으로 먹는 스위트 체리와는 달리 주로 건조, 냉동, 주스 상태로 많이 섭취합니다.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주스는 남서 아시아와 유럽이 원산지인 신양 앵두(Prunus cerasus) 나무의 열매로 만들어지며 여러 가지 효능이 있습니다.

일부 타트체리 주스에는 당분이 많이 첨가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무가당 주스에서 타트체리 효능을 기대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과학에 근거한 타트체리 효능 10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타트체리 효능 1: 풍부한 영양소

타트체리 주스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타트체리 주스 240ml는 119 칼로리이며 다음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타트체리

  • 탄수화물: 28g
  • 섬유질: 5g
  • 단백질: 2g
  • 지방: 1g
  • 비타민 A: RDI의 62%
  • 비타민 C: RDI의 40%
  • 망간: RDI의 14%
  • 칼륨: RDI의 12%
  • 구리: RDI의 12%
  • 비타민 K: RDI의 7%

타트체리 주스에는 항산화제 및 기타 유익한 식물 화합물 외에도 소량의 비타민 B, 칼슘, 철, 마그네슘, 오메가 3 및 오메가 6 지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타트체리는 스위트 체리 품종에 비해 비타민 A가 20배 더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항산화 수치는 최대 5배 더 높습니다.

타트체리와 스위트 체리를 구별하는 방법 중 하나는 색깔입니다. 스위트 체리는 색깔이 좀 더 어두운 경향이 있는 반면 타트체리는 수확 후에도 밝은 붉은색을 유지합니다.

일부 타트체리 주스에는 상당한 양의 당분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무가당 품종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약

타트체리 주스에는 풍부한 영양소와 유익한 식물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위트 체리 주스와 비교했을 때 특정 영양소가 더 많이 함유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2:근력 증가 및 근육통 감소

타트체리

신체 활동을 하는 사람들은 특히 타트 체리 주스가 근력과 통증에 미치는 영향에 관심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연구에서 유익한 효과가 보고되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장거리 달리기 선수들이 경주 당일과 그 이전 일주일간 710ml의 타트체리 주스 또는 위약을 마셨습니다.

타트체리 주스를 마신 달리기 선수들은 위약을 마신 달리기 선수에 비해 경기 중, 경기 후 통증이 3배 더 적었습니다.

다른 연구에서는 마라톤 직전과 직후에 체리 주스 480ml를 마신 달리기 선수들의 근육 손상, 통증, 염증 비중이 적었습니다. 또한 회복 속도도 더 빨랐습니다.

매일 480mg의 타트체리 분말을 보충한 후에도 유사한 결과가 관찰되었습니다.

또한 타트체리 주스와 보충제는 근력 증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그룹의 남성은 강렬한 저항 운동 세션 직전과 직후에 타트체리 보충제 또는 위약을 섭취했습니다.

타트체리

타트체리를 섭취한 그룹은 위약을 섭취한 그룹 대비 운동 후 근력이 최대 4% 감소했습니다.

또한 타트체리 보충제는 저항 운동을 한 개인의 근육 분해 및 근육통을 줄이고 회복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연구에서 타트체리의 효능이 있다고 보고하지만 일부 연구에서는 아무런 효능이 없었다는 점도 유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 주제에 대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요약

격렬한 신체 운동 직전과 직후에 타트체리 주스를 섭취하면 근력 손실과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회복 속도도 빨라질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3: 숙면 도움 가능성

타트체리 주스는 불면증(1, 2을 치료하고 매일 밤 수면 시간을 늘리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일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에는 졸음을 유발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이 자연적으로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타트체리에는 신체에서 멜라토닌을 생성하고 그 효과를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두 가지 화합물인 트립토판과 안토시아닌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타트체리 주스를 마시면 멜라토닌 수치가 증가하고 수면의 질과 지속 시간이 향상됩니다.

한 연구에서는 불면증으로 고생하고 있는 참가자들이 2주 동안 매일 480ml의 타트체리 주스 또는 같은 양의 위약 주스를 마셨습니다. 체리 주스를 마신 참가자들의 경우 평균 수면 시간이 85분 증가했습니다.

흥미로운 것은 타트체리 주스는 불면증에 대해 가장 많이 연구된 두 가지 천연 제품인 발레리안과 멜라토닌 이상은 아니더라도 그와 비슷한 수준으로 불면증을 감소시키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요약

타트체리 주스는 신체의 멜라토닌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불면증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수면의 질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4: 관절염 및 통풍 증상 감소 가능성

타트체리 주스가 관절 통증 및 염증과 같은 관절염 증상을 감소시킨다고 주장하는 경우를 자주 접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타트체리 주스가 가장 흔한 유형의 관절염인 골관절염이 있는 여성의 염증에 대한 특정 혈액 마커를 감소시켰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매일 240ml의 타트체리 주스 2병을 마신 환자가 6주 후 통증 및 경직을 경험한 빈도가 약간 더 낮았습니다. 그러나 체리 주스를 마신 환자와 위약을 마신 환자 사이에서 관찰된 차이는 매우 미미했습니다.

타트체리

또한 연구에서는 반복적인 부기와 심한 통증을 동반하는 관절염의 일조인 통풍에 대한 타트체리 주스의 효과를 조사했습니다.

타트체리 주스를 마실 경우 혈중 요산 수치가 감소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요산은 농도나 너무 높을 경우 통풍을 유발할 수 있는 화학 물질입니다.

또한 여러 연구에 따르면 매일 신선한 체리 또는 농축 체리 주스를 섭취하는 통풍 환자가 발작을 겪을 확률은 최대 50% 낮습니다. 그러나 이 주제에 대한 총 연구 수는 제한적이며 대부분은 관찰된 것입니다.

따라서 체리 주스가 증상 감소의 원인인지 또는 통풍 증상이 적은 사람들이 체리 주스와 같은 대체 치료법을 사용할 가능성이 더 높은지 여부를 판별하기가 어렵습니다.

요약

타트체리 주스의 항염 효과는 관절염과 통풍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효과는 미미한 것으로 보이며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타트체리 효능 5: 면역 체계 강화 가능성

타트체리 주스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것으로 입증된 여러 비타민, 미네랄, 유익한 식물 화합물이 풍부합니다.

연구자들은 특히 타트체리의 높은 항산화 성분이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연구에서는 경주 후 마라톤 주자가 흔히 경험하는 상기도 증상에 대한 타트체리 주스의 효과를 조사했습니다.

타트체리

한 그룹의 주자는 마라톤 경주 직전과 직후에 타트체리 주스를 마셨고 다른 그룹은 위약을 마셨습니다.

위약을 투여받은 주자 중 50%가 경주 후 URTS를 형성한 반면 타트체리 주스 투여 그룹 주자 중에는 URTS를 형성한 사람이 없었습니다.

요약

타트체리 주스는 면역 체계를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타트체리 효능 6: 암으로부터의 보호 가능성

타트체리 주스에서 발견되는 특정 항산화제는 암 성장과 관련된 유전자를 차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인간에게 직접 테스트하지는 않았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7: 통증 감소 가능성

타트체리 주스는 신경 손상으로 인한 통증의 일종인 말초신경병증을 감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8: 혈압 감소 가능성

연구에 따르면 타트체리 주스 섭취를 통해 혈압 수치가 약간 감소할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9: 체중 감소 도움 가능성

타트체리 주스는 쥐의 체중, 복부 지방 및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관찰되었습니다. 그러나 인간을 대상으로 한 연구가 필요합니다.

요약(7~10)

타트체리 주스가 위에 나와 있는 효능을 제공할 수도 있지만 확실한 결론을 내리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타트체리 복용법, 안전성, 시기에 대한 지침

타트체리 주스의 효능에 관심이 있다면 위의 연구에서 사용한 것과 유사한 복용량 지침을 따를 수 있습니다.

특히 효능을 관찰한 대부분의 연구에서는 참가자들에게 매일 240ml의 주스를 2회 제공했습니다.

이는 매일 약 200개의 타트체리를 섭취하는 것과 같습니다.

타트체리 주스 분말과 관련하여 분말 보충제를 사용한 연구에서는 일반적으로 하루에 약 480mg을 사용했습니다.

7~10일간 타트체리 보충제를 섭취한 후에 효능이 대부분 관찰되었습니다.

또한 타트체리 주스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하지만 일부 사람들에게는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는 당 알코올의 일종인 소르비톨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타트체리 주스에는 특정 약물, 특히 혈액 희석제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식물성 화합물인 케르세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은 식단에 타트체리 주스를 많이 추가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요약

타트체리 주스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위의 복용량 지침은 건강상 효능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 결론

타트체리 주스는 영양소가 풍부하고 몇 가지 인상적인 건강상 효능을 제공할 수 있으며 거의 모든 식단에 간단하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특히 근육통을 줄이고 수면을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타트체리

다라서 육체적 활동이 많은 사람과 불면증으로 고생하고 있는 사람들은 이 주스를 마시는 것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효능을 극대화하려면 무가당 타트체리 주스를 선택하거나 두 줌의 타트체리와 약간의 물을 섞어서 직접 만들어 마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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