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풍에 좋은 음식 6가지

통풍에 좋은 음식 6가지

이번 글에서는 통풍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이 궁금하신 분들은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저지방 요거트

통풍에 좋은 음식 - 요거트

다양한 베리 토핑을 곁들인 저지방 플레인 요거트를 아침 식사나 간식으로 드시면 통풍에 좋아요. 우유에 함유된 특정 단백질은 통풍의 원인인 요산을 제거하라는 지시를 내리는 데 도움이 되요.

감귤류 과일

통풍에 좋은 음식 - 감귤류

자몽, 오렌지, 파인애플, 딸기는 모두 요산 수치를 낮추고 통풍 발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이에요. 하지만 통풍 때문에 콜히친을 복용 중이라면 자몽은 드시지 마세요. 자몽을 먹을 경우 콜히친과 약물 반응을 일으킬 수 있어요.

아보카도

통풍에 좋은 음식 - 아보카도

항산화제를 섭취하는 동시에 몸에 좋은 지방도 섭취하세요. 아보카도에는 통풍 발작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염증제인 비타민 E가 풍부해요.

체리

통풍에 좋은 음식 - 체리

체리의 진한 보라빛 빨간색을 내는 색소를 안토시아닌이라고 해요. 이 색소는 항산화 효과를 높이고 신체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요.

통풍에 좋은 음식 - 콩

고기는 통풍에 나쁜 음식이기 때문에 완두콩, 대두, 렌즈콩 등 콩을 섭취하여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어요. 요산을 생성하지 않고 통풍 발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어요.

물과 커피

통풍에 좋은 음식 - 커피

신체가 요산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물을 마시세요. 하루에 8잔, 통풍 발작이 있는 경우에는 16잔을 마시는 것이 좋아요. 커피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를 정기적으로 마시면 통풍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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