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코사놀 효능 부작용 복용법 알아보기

폴리코사놀 효능 부작용 복용법 알아보기

이번 글에서는 폴리코사놀 효능 부작용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리코사놀 효능 부작용 복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폴리코사놀이란

폴리코사놀 효능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에서 가장 흔하게 얻을 수 있는 화학물질이랍니다. 밀 등 다른 식물로도 만들 수 있어요.

폴리코사놀은 일반적으로 혈류 불량(간헐적 파행)으로 인한 운동 중 다리 통증에 사용되요. 또한 고콜레스테롤 및 심장병에도 사용되기도 하지만 이러한 용도를 뒷받침하는 과학적 증거는 없답니다.

폴리코사놀 작용 기전

폴리코사놀은 간에서 콜레스테롤 생성을 감소시키고 LDL(저밀도 지단백질 또는 “나쁜”) 콜레스테롤의 분해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보여요. 또한 HDL(고밀도 지단백질 또는 “좋은”) 콜레스테롤이 더 잘 작용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폴리코사놀은 혈소판으로 알려진 혈액 내 세포의 점착성을 감소시키기도 해요.

폴리코사놀 효능 가능성

혈류 불량으로 인한 운동 중 다리 통증(간헐적 파행): 폴리코사놀을 경구 복용하면 간헐적 파행이 있는 사람들이 통증 없이 걸을 수 있는 거리가 늘어나는 것으로 보여요.

폴리코사놀 효능 증거 불충분

  1. 막히거나 좁아진 혈관을 여는 시술(혈관 성형술): 초기 연구에 따르면 폴리코사놀을 복용해도 스텐트로 혈관 성형술을 받은 사람들의 혈소판 활동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되지 않아요.
  2. 심장병: 초기 연구에 따르면 폴리코사놀을 단독으로 또는 아스피린과 함께 20개월 동안 복용하면 동맥이 막힌 사람들의 심장 질환 관련 발병을 줄일 수 있다고 해요.
  3. 고콜레스테롤(가족성 고콜레스테롤혈증)에 대한 유전적 경향: 초기 연구에 따르면 폴리코사놀을 복용하더라도 유전적으로 높은 콜레스테롤이 있는 사람들의 총 콜레스테롤 또는 “나쁜” 콜레스테롤(저밀도 지단백(LDL) 콜레스테롤)이 감소하지 않아요.
  4. 고콜레스테롤: 연구 결과에 따르면 폴리코사놀은 고콜레스테롤 치료에 대한 효과가 없어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기는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연구의 대부분은 폴리코사놀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사탕수수를 재배하는 쿠바에서 이루어졌어요. 쿠바 이외의 지역(독일, 캐나다 및 남아프리카)에서 이루어진 대부분의 연구에 따르면 폴리코사놀은 콜레스테롤을 낮추지 않아요.
  5. 고혈압: 일부 초기 연구에 따르면 폴리코사놀을 복용하면 고혈압이 시작된 사람들의 혈압이 낮아질 수 있다고 해요.
  6. 콜레스테롤 또는 기타 혈액 지방의 비정상적인 수치(이상지질혈증)
  7. 당뇨병, 심장병 및 뇌졸중(대사 증후군)의 위험을 증가시키는 증상군
  8. 혈중 콜레스테롤 또는 기타 지방(지질) 수치가 높은 경우(고지질혈증)
  9. 기타 질환

폴리코사놀을 이와 같은 용도로 사용하는 것을 평가하려면 더 많은 증거가 필요해요.

폴리코사놀 부작용

경구 복용 시: 폴리코사놀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최대 3년 동안 매일 5~80mg을 복용할 경우 안전한 것으로 보여요. 폴리코사놀의 부작용은 일반적으로 경미하며 두통, 수면 장애, 현기증, 위장 장애, 피부 발적 또는 체중 감소를 동반할 수 있어요. 그러나 이러한 부작용은 비교적 드문 편에 속해요.

폴리코사놀 주의사항

  1. 임신 및 모유 수유: 폴리코사놀을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일 때 사용해도 안전한지 확인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정보가 충분하지 않아요. 안전을 고려해서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아요.
  2. 출혈 장애: 폴리코사놀은 혈액 응고를 늦출 수 있으며 출혈 장애가 있는 사람들의 출혈 가능성을 높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3. 당뇨병: 폴리코사놀은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어요. 폴리코사놀을 복용하면 혈당 수치가 지나치게 낮아질 위험이 커질 수 있어요. 특히 인슐린이나 기타 당뇨병 약물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답니다.
  4. 수술: 폴리코사놀은 혈액 응고를 늦추고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어요. 수술 중과 수술 후에 추가 출혈이 발생하거나 혈당이 지나치게 낮아질 가능성이 높아요. 수술이 예정되어 있다면 최소 2주 전에 폴리코사놀 복용을 중단하는 것이 좋아요.

폴리코사놀 약물 반응

폴리코사놀은 다음 조합에서 중간 정도의 약물 반응을 보여요.

폴리코사놀은 혈액 응고를 늦추는 약물(항응고제/항혈소판제)과 반응해요.

폴리코사놀은 혈액 응고를 늦출 수 있어요. 응고를 늦추는 약물과 함께 폴리코사놀을 복용하면 멍과 출혈의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어요.

혈액 응고를 늦추는 약물로는 아스피린, 클로피도그렐(Plavix), 디클로페낙(Voltaren, Cataflam 등), 이부프로펜(Advil, Motrin 등), 나프록센(Anaprox, Naprosyn 등), 달테파린(Fragmin), 에녹사파린(Lovenox), 헤파린, 와파린(쿠마딘) 등이 있어요.

폴리코사놀은 고혈압 치료제(베타 차단제)와 반응해요.

베타 차단제는 혈압을 낮추는 데 사용되요. 이미 베타 차단제를 복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폴리코사놀을 복용할 경우 추가적인 혈압 강하 효과가 있을 수 있어요. 결과적으로 혈압이 너무 낮아질 위험이 커질 수 있어요. 베타 차단제를 함께 복용하는 경우 폴리코사놀을 너무 많이 복용하지 마세요. 베타 차단제에는 atenolol(Tenormin), metoprolol(Lopressor, Toprol XL), nadolol(Corgard), propranolol(Inderal) 등이 있어요.

폴리코사놀은 니트로프루시드(Nitropress)와 반응해요.

폴리코사놀은 니트로프루시드(Nitropress)의 혈압 강하 효과를 증가시킬 수 있어요.

폴리코사놀은 프로프라놀롤(Inderal)과 반응해요.

폴리코사놀은 프로프라놀롤(Inderal)의 혈압 강하 효과를 증가시킬 수 있어요.

폴리코사놀은 와파린(쿠마딘)과 반응해요.

폴리코사놀은 혈액 응고를 늦출 수 있어요. 와파린도 혈액 응고를 늦춰요. 와파린과 함께 폴리코사놀을 복용하면 멍과 출혈의 가능성이 커질 수 있어요. 그러나 일부 연구에서는 이것이 큰 문제가 아니라고 해요. 더 자세한 내용이 확인될 때까지 와파린을 복용하는 경우 폴리코사놀을 너무 많이 복용하지 마세요.

폴리코사놀은 당뇨병 치료제(당뇨병 치료제)와 반응해요.

폴리코사놀은 혈당을 감소시킬 수 있어요. 당뇨병 치료제도 혈당을 낮추는 데 사용되요. 따라서 당뇨병 약과 함께 폴리코사놀을 복용하면 혈당이 너무 낮아질 수 있답니다. 혈당을 면밀히 모니터링하하세요. 당뇨병 약의 복용량을 변경해야 할 수도 있어요.

당뇨병에 사용되는 약물로는 글리메피라이드(Amaryl), 글라이뷰라이드(Diabeta, Glynase PresTab, Micronase), 인슐린, 피오글리타존(Actos), 로시글리타존 (Avandia) 등이 있어요.

폴리코사놀 복용법

과학적 조사를 통해 이루어진 연구에 따르면 혈류 불량으로 인한 운동 중 다리 통증(간헐적 파행)이 있는 성인이 최대 2년 동안 10mg의 폴리코사놀을 하루에 한 번 또는 두 번 복용했다고 해요.

이상으로 폴리코사놀 효능 부작용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를 눌러주시고, 가족과 친구 및 지인에게 필요한 내용이라면 공유 📣해주세요.

여러분의 작은 응원은 이 블로그를 꾸려 나가는 중요한 원동력이 됩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